본문 바로가기

달미의 보통날

[인왕산/등산]단풍 구경하러 가기! 인왕산 등산! (독립문-범바위-정상 코스)

728x90

작년에 실패한 화담숲 단풍 구경 올해는 꼭 가보고 싶었는데
올해도 실패했어요

그렇다고 단풍 구경을 포기할순 없다!

인왕산으로 등산을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비가 많이 오기전 지난 5일 등산을 다녀왔어요

차를 가지고 이동하기 때문에

주차는 서대문 독립공원 주차장에 하기로 했습니다


요금은 1시간 1,800원 입니다!

만차시에 주차가 안될수도 있어요

독립문 주차장에서 나와서
건너편에 있는 인왕산 아이파크 쪽으로 올라갈거에요

올라가는 길에 있는 미니스톱이 마지막 편의점이라
혹시 물이나 간식을 구매하시려면 거기서 구입 후 올라가셔야 해요

올라가다보면 인왕산 아이파크 아파트 돌판(?)이 보여요
그 길로 쭉~ 직진합니다

올라가는 길에 단풍이 이뻐서 한장 찰칵!
등산화는 캠프라인 등산화에요
발도 편하고 잘 미끄러지지 않아서 좋아요
물론 디자인도 이쁘구요😊

올라가는 길에 표지판을 잘 보셔야해요
인왕사로 가는 길과 인왕산 등산로로 가는 길은 반대에요

남자친구가 위치를 잘 알려줘야 한다며
직접 표지판이 되었네요^^

올라가는 길에 발견한 스팟!
너무 이쁘다 ♡ 가을 감성 넘 좋아요

아직 진짜 본 코스는 시작되지 않았는데도
등산할 기분이 뿜뿜하네요
길이 정말 예뻐요!

드디어 인왕산 정상으로 가는 길과
인왕산 둘레길로 갈리는 길이 나와요
저희는 오늘 둘레길이 아닌 정상으로 가는 길로 선택!

인왕산 안내도도 있으니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본격 등산 시작!!!!!

등산 코스 이쁘네요
그래도 힘들긴 해요 저질체력ㅜㅠ

오ㅏ
저멀리 남산타워도 보이구요
물든 나무를 보는 것 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질 수 있다니
저도 나이가 들긴했나봐요

힘들어서 쓰러지기 직전에
눈에 들어온 범바위!
하.. 처음엔 저기가 정상인줄 알았지 무ㅓ에요

범바위 위에서 한장! 찰칵

계속해서 정상을 향해 갑니다
남자친구도 땀이 엄청 나고 있어요

정상이 보인다
저만큼을 더 올라가야 한다는 뜻 ^^

내 눈엔 정상만 보인다!!!
지금 내 목표는 Only 정상 ⛰🏃‍♀️

그냥 가는 곳 마다 예쁘니까
자꾸 사진을 찍게 도ㅐ요
제가 사진 찍고 있는지도 모르고 올라가요

요즘에 드라마 지리산에 푹 빠져있어요
그래서 자꾸... ㅈㅏ기가 레인저라고..
저희 동네에는 아차산이 있는데
나는 아차산 레인저다! 하면서
주지훈 흉내를 내려고해요 후
정말 애기를 키우는건지 ㅋㅋㅋㅋㅋㅋㅋ

꺅 드디어 도착한 정상!
포즈 취하는거 정말 어렵고 어색해요
그래도 정상까지 와서 뿌듯해요
화담숲은 실패 했지만
단풍구경은 정말 잘한거 같아요!

누군가 정상에 귀엽게 쌓은 돌맹이
초점이 돌맹이가 아니네요..ㅋㅋㅋㅋ

정상에서 바라보는 능선이 정말 예뻐요
제가 저 길을 지나온거에요

아쉬워서 또 찰칵!

인왕산은 정상까지 등반하고 하산까지
2시간~2시간30분정도 걸려서
비교적 수월하게 등산하실 수 있을거 같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등산코스에서 보이는 뷰가 예뻐서
오르는 길에 사진도 많이 찍을 수 있어서
재밌게 올라간거 같아요

정상까지 등반하는 뿌듯함에 자꾸 산에 오르고 싶어지는건가요?
다음은 어느 산에 갈지 고민돼요
등산가방도 구입해야겠다..
뭐든 장비가 있어야죠 (장비 맞추는거 좋아함)

이제 하산합니다!

인왕산으로 단풍구경 하러 가세요!

728x90